인사말



대한산부인과학회가 앞으로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하기 위해 학회 회장과 이사장을 비롯한 모든 학회 임원진은 '산부인과 환자와 의사의 권리 찾기'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학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환자와 의사에게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환자와 의사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모든 여성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서 모체태아의학, 부인종양학, 생식내분비학, 비뇨부인과학, 일반부인과학 등 다양한 산부인과학 분야에서 최신 의료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하는데 학회의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우리나라의 미래 여성 건강을 책임질 젊은 산부인과 의사를 교육하고 양성하는데 학회가 앞장서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흘린 땀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정부기관, 각종 의학단체 및 학회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모든 회원의 역량을 모을 수 있는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산부인과는 물론 전체 의료계는 대내외적으로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어왔고 앞으로도 험난한 도전을 이겨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료계가 안팎으로 어렵다는 상투적인 얘기나 자조감으로 앉아 있을 수는 없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슬기로운 지혜와 노력을 모으면 어떠한 어려운 역경도 모두 헤쳐 나갈 수 있고, 환자와 의사가 모두 행복할 권리를 찾을 수 있는 산부인과 의료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늘도 진료현장의 최일선에서 여성건강을 책임지시는 모든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